날짜 : 2022년 8월 8일
[시사매거진] 어린이집, 유치원 등 유아기관 전문 사무기기 통합 관리 서비스 기업 키즈맥스 다됨(키즈맥스 내 브랜드 명)과 차량운행기록장치(DTG) 기술 선도 제조 기업 루프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키즈맥스 다됨의 어린이집 · 유치원 고객 대상으로, 루프와 협력하여 ‘운행기록장치 장착‘과 ‘차량 운행관리서비스 제공‘을 지원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정부는 어린이 통학차량에 안전관리 방안으로 DTG를 의무설치하도록 도로안전법을 개정하여, '교통안전법' 제9조 및 제55조의 개정('20.6.9.)에 따라 '21.1.1.부터 어린이통학버스 차량에 대하여 운행기록장치(DTG) 장착 의무화를 시행하고 있다. 장착 의무자는 '도로교통법' 제52조에 따른 어린이통학버스 운영자며, 의무화 시행은 신규차량 '21.1.1.부터 기존차량 '22.12.31.까지 운행기록 미장착 시 1차 위반 50만원, 2차 위반 100만원, 3차 위반 150만원으로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한다.
법 개정에 따라 현재 DTG를 설치해야 하는 어린이 통학차량은 10만여 대가 넘는 것으로 추산된다.
루프 관계자는 “루프는 차량운행기록 분야에서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매 순간 연구를 거듭하는 기업이다. 운행기록계는 국가별 표준이 각기 다르고, 신차에 적용되는 기술이 다양한 만큼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어야 하는 분야다. 어린이 통학차량에 설치되는 루프 DTG는 차량 배터리가 상시전원이 아니라서 방전 위험이 없고, 화재 위험까지 생각한 난연재를 사용한 안전한 제품이다. 또한 어린이 통학차량 신차 출고시 기본 장착된 제품으로 우수한 품질과 무상보증서비스를 믿고 받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자부할 수 있다. 어린이 환경 전문기업 키즈맥스와 함께 어린이집, 유치원에 검증된 제품을 납품할 수 있게 되어 뜻이 깊다”고 밝혔다.
키즈맥스 한진일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서 다됨의 핵심가치인 ‘원스탑 솔루션’에 DTG 상품도 추가하게 되어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DTG 서비스를 다됨에서 쉽게 해결해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생하시는 우리 원장님, 선생님들께서 아이들의 교육과 보육에만 신경 쓰실 수 있도록 다됨에서 모든 관리를 도와드리겠다. 키즈맥스는 철저한 시장 조사와 업체 분석을 통해 가장 믿을 수 있는 기업만을 선정하여 어린이집, 유치원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DTG 시장 점유률 1위 기업인 ㈜루프와 다됨 DTG의 첫 발걸음을 함께 하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고 밝혔다.
한편, 다됨은 인터폰 기능이 포함된 인터넷 전화, CCTV, 복합기 외에도 공기청정기, PC, 필증 교부 발부가 가능한 소독 등 유아기관에 꼭 필요한 다양한 품목의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고 있으며,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위해 키즈맥스 다됨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무료 문서 양식 배포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키즈맥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런칭 계획 중에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