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복합재생 매연저감 장치용 제어기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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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12.에 제정된 <수도권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2005년부터 수도권역에 등록된 특정경유자동차(배출가스 보증기간이 지난 경유자동차)에 대해서는 특정경유자동차 배출허용기준이 적용됩니다. 이에 따라 특정경유자동차 소유자는 배출허용기준에 접합하게 유지될수 있도록 매연저감장치 부착 및 조기폐차와 같은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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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차 수도권 기본계획('05~'14)이 이미 종료된 상태이며, 제2차 수도권 기본계획('15~'24)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제2차계획은 PM2.5제거 목적을 위해 DeNOx SCR부착사업을 신규 실시하고, 제1차사업에서 미진했던 건설기계 DPF부착확대에 주요목표입니다.
Phase 1
(2005-2014)
Phase 2
(2015-2024)
Vehicle
Factory
Life
•New Vehicle : EURO4(2006), EURO5(2009), EURO6(2015)
•Low Emission Vehicle
(Electric, Hybrid, LPG, CNG)
•Retrofit of DPF, LPG engine
•Target : PM10 è PM2.5
•Limit the entering to capital area
•Low Emission Vehicle
(Electric, Hybrid, LPG, CNG)
•Retrofit of DPF, SCR, LPG engine
in vehicle, agriculture/construction
equipment, and vessel
•Limit total NOx, SOx at a facility
•Improvement, fuel change, closing facility.
•Emission trading
•Extend limit-control of total NOx,
SOx
•Raising emission standard up to 30 -60%
•VOC reduction at gas station.
•Control of paint-component.
•Limit the use of cutback asphalt.
•Low NOx boiler
•New& Renewable Energy
•Extend VOC reduction at gas station
•Supply of dust/waste truck
The Act Plan for Air Pollution Control in Capital Area, Korea
매연저감 장치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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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F (Diesel Particulate Filter)는 차량에서 배출되는 입자상물질(PM; Particulate Matter)을 셀구조의 필터에서 걸러낸후, 촉매반응에 의해 산화를 시킴으로써 PM을 무해한 물질로 전환시켜주는 장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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촉매코팅된 DPF는 배기가스의 열 또는 외부가열장치에 의해 포집된 매연을 연속적으로 태워줌으로써 필터를 연속적으로 재생시켜 줍니다.
국내 매연저감장치(DPF) 기술 추세
DPF 콘트롤러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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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연저감장치(이하 DPF) 콘트롤러는 DPF에 부착된 온도, 압력 등의 센서로 부터 DPF를 상태를 모니터링 하고, 자연재생 DPF인 경우는 데이터 기록을, 복합재생 DPF와 같은 경우는 버너제어를 통해 포집된 매연을 제거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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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재생은 버너콘트롤하는 DCU와 데이터를 로깅하는 Monitor로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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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뎀과 연결하여, 원격 데이터 관제 가능